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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신분당선 연결 제안
작성자 김영일
작성일 2018/07/07 조회수 199
신분당선 및 3호선(안).doc ( 3.32 M | 다운 : 26 )
신분당선을 일산까지 유치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기존 3호선과 GTX를 활용하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 3호선 변경  : ~ 대곡 -> 화정 -> 원흥(신설) -> 연신내 -> 세검정 -> 경복고 -> 광화문 -> 안국 ~ 
                      (기존 3호선)       (GTX 구간 활용)      (신설 Line)                (기존 3호선 Line) 


 - 신분당선 : 동국대 -> 원당 -> 원흥 -> 삼성 -> 지축 -> 은평 ~ 독립문 -> 서대문 -> 서울역 -> 용산역 
                  (신설)   (기존 3호선 구간을 신분당선으로 전환)      (     신설구간     ) 


. 장점 : 일산에서 서울까지 출퇴근 시간 단축
         원당~탄현구간 지하철망 확보 
         화정 ~ 연신내 구간 지하철망 구축
         GTX Line 활용하여 비용 최소화 
         신분당선 계획구간중 3호선과 신분당선 중복구간에 따른 문제점 해소 

비용은 신분당선을 삼송을 거쳐 고양시까지 가져오기에는 비용이 너무 많이들고 투자 중복이 되기
때문에 쉽지않고, 
GTX와 기존 3호선을 활용하면 일산의 교통망을 최소 비용을 들여 합리적으로 개선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